나의 본성을 가려 내가 아닌 나로 만들어서 현재의 내가 되었다

2019. 8. 24

나의 산 삶의 전체를 돌아보는 성찰의 시간. 내가 찍어놓은 사진이지만 잊혀져서 전혀 의식하지도 못한 마음. 그 마음이 가시가 되었고 때론 솜사탕이 되기도 해서 나의 본성을 가려 내가 아닌 나로 만들어서 현재의 내가 되었다. 상대에게 화난 마음으로 한 말이 아닌데도 왜 화난 말투로 말하냐는 말을 여러 번 듣기도 했는데(특히 친밀한 사람에게서) 정작 나 자신은 상대가 왜 그렇게 느끼는지 의아해했었다.
1단계, 2단계를 거치면서 인간관계에서 남에게 받은 상처, 내가 남에게 준 상처, 내가 나 자신에게 준 상처들이 엄청남을 보게 되었고 그것들이 스트레스가 되어 ‘순하다’, ‘순수하다.’라는 사람들이 보는 내 이미지에 맞지 않는 화난 얼굴, 화난 말투가 튀어나온 것 같다. 그리고 한없이 베풀어 주기만 하는 남편이 더없이 소중하고 고맙게 느껴졌다. 보통의 다른 남편들과는 너무나 다르게 매사에 다 잘 해주는 남편의 행동들이 언젠가부터는 당연한 것으로 느껴졌고 가끔 화도 내기도 하고 그러나 빼기를 하면서 남편에게 절실하게 고마움을 느꼈고 세상에서 1등 남편이라는 생각이 들어 최선을 다해 잘 해 주리라는 다짐과 반성을 합니다.

– ‘나답게 살다, 세상과 소통하다’ 여름 7박8일 교원직무연수 참가자, 조OO

참가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