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온라인 명상 자율연수 후기

2022. 6. 29

‣ 좋은 명상 방법을 알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처음이 반이네요. 마음이 편해진 느낌입니다.

‣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나를 뒤돌아 보는 시간이 되었고 나의 힘든 마음이 어린 시절 사진의 결과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진 빼기 작업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말 중요하지만 모르고 살았던 내 마음을 돌아보게 해 주는 시간이었습니다. 내가 그동안 추억이라고 그땐 행복했지 하는 것이 가짜 마음이고 과거의 사진인 허상이라는 걸 조금이나마 알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참여해서 끝까지 가보고 싶습니다.^^

‣ 머릿속에 저장된 생각이 참 많다는 걸 알았다. 특히 좋지 않았던 기억들이 현재에도 나를 불안하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요즘 불면으로 힘든데, 명상을 통해 마음을 빼면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 마음빼기 명상으로 가짜 사진기에 더 이상 매이지 않고 살도록 반복해서 빼기 명상을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 강의해 주신 모든 강사님께 좋은 강의에 대해 감사합니다.

‣ 함께 하는 시간이어서 더 의지도 생기고 공감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삶의 여유를 다시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직장과 가정에서 있었던 여러 가지 일에서 내가 가졌던 마음을 세세하게 돌아보게 되었다. 그리고 마음빼기 명상 연습을 통해 그동안 인식하지 못하며 살았던 사진 장면들을 한발 물러서서 보게 된 것 같다. 이 연수를 주변에 추천하고 싶고, 명상을 지속적으로 배워서 참나를 만나고 싶다는 기대감을 갖게 되었다.

‣ 과거의 기억에서 자유롭고 현재에 몰입할 수 있는 마음 청소를 알게 되어 기쁩니다. 참마음=진리 된 상태에서 나다운 삶을 살아보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계속 공부해 보고자 합니다. 여러모로 도와주셨던 강사님과 선생님, 고맙습니다.

‣ 모든 것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저 자신이 예민하다는 것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를 어떻게 다스려야 할지 몰라 헤매었습니다. 이제 방법을 알려주심에 뜻깊은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참가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