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마음이 문제다 빼기가 답이다’ 온라인 명상 연수 후기

2024. 4. 5

‣ 방법을 알고 위로 받는 기분이었습니다. 앞으로 살아가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됐습니다.

‣ 힐링되는 시간이었습니다.

‣ 마음빼기 영상은 자폐아처럼 추억속에 갇힌 나를 과거의 기억으로부터 해방시켜 주었다.

‣ 마음빼기방법을 배워 앞으로 더 활용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음이 허상임을 깨달아 본성 회복을 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어요

‣ 이 연수를 신청하고 주위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했더니 마음을 왜 빼?라고 다들 반응했었어요.
일상 생활 속에서 마음을 빼는게 이렇게 어려운 일인 만큼 그동안의 그 영상이나 사진 속에서 짓눌러 살았겠죠?
아이들을 다시 아이들로 보는 그날이 올거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 열심히 강의 해 주신 강사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마음을 뺀다는 것이 무엇인지 도움을 얻은 것 같습니다.”

‣ 새로운 방법의 마음 다스리기에 접할 수 있었다.
강사님들이 매우 열정적으로 강의를 이끌어주셔서 감사하다.
극히 짧은 시간으로, 또 줌으로 진행되는 핸디캡이 있어서
충분히 만족할 만한 성취를 못한 것이 다소 아쉽다.”

‣ 고요하게 집중하는 것만 명상이라고 생각했는데
명상에 대해 새로운 생각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조금이나마 이런것이구나 체험하게 되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 마음 빼기 연수 운영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여건이 된다면 후속 단계 명상도 계속 이어서 연수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귀하고 좋은 시간 반갑고 감사하고, 응원합니다.

‣ 여러 과정 없이 바로 빼기로 들어가는 방법은 다른 상담 기법에 비해 빠르고 효과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반복하면 더 행복할거라는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 원하는 상태의 나, 진짜 본성의 나를 찾으면 진정으로 웃을 수 있겠다는 기대가 생깁니다.
언젠가부터 내가 원하지 않는 마음 상태로 살아가는 나를 바꿔보려고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보았습니다만 그래도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 멈추게 되더라고요.
강사님 안내해주신 대로 물론 명상은 시간과 인내가 필요하겠지만, 불과 3일간의 연수와 숙제로 명상을 끝낸 뒤 눈을 떴을 때 눈이 맑아지고 시야가 트이는 경험이 신기했습니다.
매 순간이 즐거운 내가 되고 싶다는 소망은 다시 태어나야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본성을 회복하며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참 감사드립니다.

‣ 내가 갖고 있는 큰 걱정들이 명상 연수를 듣고 나니 작게 느껴졌다.
남들이 생각하는 행복한 삶의 조건.. 괜찮은 직업, 안정적인 가정, 부족함 없는 생활.. 등을 갖추었는데 왜 난 행복하지 않지라는 생각을 하며 살곤 했다.
내일에 대한 기대감 없이 하루하루가 지나가버렸으면 좋겠고 빨리 나이가 들어서 은퇴를 하면 괜찮아질까라는 생각까지… 하지만 이번 명상연수를 통해 어떻게 하면 내가 자유로워지고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을지 한줄기 희망을 찾은 것 같아 가슴이 설렌다.
명상을 꾸준히 하고 끊임없이 마음을 비우고 빼는 연습을 통해 행복해지고 싶다.

‣ 살면서 참 다양한 기억과 감정 그리고 편견과 고착화된 여러 프레임들이 얼마나 불필요하고 소모적인지를 다시 한번 깨닫게 해 준 좋은 연수였습니다.
나를 돌아보고…. 내 기억 속에 무의미하게 저장되어 있는 많은 것들을 소멸시켜가는 과정을 통해…. 처음 연수 시작 시 느꼈던 나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들은 어느새 없어지고….. 참으로.. 편안하고 가벼워진 느낌으로 연수를 마무리합니다.
함께 에너지를 보내주시고 리드해준 강사님들과 여러 선생님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내속에 허상을 지우고 좀 더 진정한 나에게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경험이었습니다.

‣ 명상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명상 수련하는 방법 1단계를 배우게 되면서
그동안 내가 얼마나 많은 허상과 불필요한 감정에 둘러싸여 지냈는지,
내 안에 사로잡혀 있는 수많은 주관적인 생각들로 인해 머릿속이 가득했는데
명상 수업을 하면서 이러한 많은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 현재에 집중할 수 있는
에너지가 생성되는 것을 몸소 체험하게 되면서 너무 신기했고,
마지막 시간에 모여서 소감을 공유하는 자리에서는 공감되는 얘기들이 많아서 너무 좋은시간이었습니다.”

참가신청